ㅁ System의 Dynamic함을 표현. System/Method의 action flow를 보여준다
Activity와 Transition으로 이루어져있다.
. State가 아닌 action. ( 어떤일을 한다 )
Transition은 trigger,event가 없다. Activity가 끝나면 넘어간다.
Branching(Decision Point) : 마름모로 표시되며 조건에 따른 분기점
점선과 네모칸으로 오브젝트 수준에서 State도 표현할 수 있다.
Swimlanes : 선을 그어, Actitvity 수행 주체를 표현할 수 있다.
Statechart Diagram과 유사한데, State의 변화과정속에 action이 들어온 것인지 / action이 메인인지에 따라 다르다..
실습
ㅁ BP 참고해서 고려할점
1) 재고조회에서 재고가 소진되었을 시, 입고요청 후 종료하는 방법도 있으나
입고가 완료되면 다시 분기점으로 돌아가 진행 가능
2) 카드와 재고 관련해서 분기되었던 것들이, 주문진행에서 합쳐지고 바로 다시 갈라졌다.
쭉 병렬로 진행 하여 카드유효 -> 카드결제로, 재고있음 -> 상품배송으로 바로 이어져야 할듯.
3) 주문 취소나, 완료 후 고객에게 통보해주는걸 상담원에게 롤을 주었다.
-> 실시간으로 상담원이 시스템에 접속하고, 고객과 소통하는 상황을 그림
하지만, 상담원은 전화상담 정도만 진행하고 시스템에서 고객에게 직접 통보주는 그림도 고려
4) 각 분기별로 종료를 만들었는데, BP처럼 종료케이스가 한 점으로 모이는게 깔끔할듯
<BP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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